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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술 표
제목 새만금 신항 방파제(1단계) 축조공사
부제목 부사장 한명식, 상무 권태일 조회수 122

본 공사는 새만금 신항 1단계 건설에 따른 통항선박의 안전성 확보 및 신항 정온수역 확보를 위해 방파제 3.1, 비안도 어선보호시설 0.3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2개 공구로 구분하여 설계시공 일괄입찰방식으로 추진되었다.

대상해역은 SWNW계열의 다방향 입사파랑에 영향을 받는 해역으로 파고 3.94.9m의 장주기 고파랑이 내습하며, 항내 풍파와 항주파에 의한 항내 다중 반사파 발생 및 월파, 반사파 등으로 인한 파랑증대로 통항선박의 안전성이 우려되는 해역이다.

이에 따라 향후 개발될 접안시설의 정온도 수역확보에 중점을 두어 항내외 반사파 저감을 위해 공구별 종횡 슬릿 및 요철형 슬릿케이슨 적용으로 방파제 기능을 증진시켰다.

1단계 방파제의 완공이 새만금 신항의 미래를 여는 첫걸음으로써 새로운 성장동력의 토대가 될 것임을 기대해 본다.

국도 2호선(압해-암태) 도로건설사업 예비타당성 조사는 20066월 한국개발연구원, 서울대학교, 유신이 공동으로 조사를 실시하였다.

압해-암태 도로건설공사는 총연장 10.82개의 공구로 분할하여 모두 Turnkey로 시공사가 선정되었으며 우리 회사에서는 2공구(육지쪽)를 전면책임감리를 수행 중으로 20169월 현재 2공구 전체 공정 57%로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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