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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술 표
제목 판형교 레일 장대화 방안 검토 보고서
부제목 부사장 이덕영, 과장 조현철, 사원 전용진 조회수 32

우리사회는 경제발전과 더불어 삶의 질 향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현재운행중인 국철의 경우 열차의 속도향상과 중량화에 역점을 두어 추진하였으나 고밀도 운전에 따른 소음진동 등으로 사회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기존 판형교구간은 수음, 수진부와 인접할 경우 소음진동이 일반구간보다 크게 발생하며, 특히 시가지를 관통하는 판형교량인 경우에는 수음부, 수진부와 인접하기 때문에 소음과 진동문제가 철도의 존재여부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는 기본적으로 판형교량구간의 레일 장대화를 통해 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철도에서는 레일 장대화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나 기존 판형교량구간에서의 장대레일 설정기준부족 등과 같은 여러가지 여건 때문에 레일 장대화가 제한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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